무주글램핑에서 자차이동시 약 25분정도 소요 됩니다. 가는 중간중간마다 아름다운 도로와 계곡이 이어지며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습니다.
반디랜드는 반딧불이를 체험하고 학습,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 희귀 곤충을 만날 수 있는 곤충박물관, 반딧불이연구소, 청소년야영장, 통나무집, 반딧불이 서식지가 있는 체험 학습 교육 공간입니다.반디랜드내에 위치한 무주 반디별 천문과학관에서는 우주의 탄생과 역사, 태양계, 별자리, 우주환경에 대해 배울 수 있으며,무주군의 청정환경의 지표곤충인 반딧불이와 각종 곤충류에 대한 생태연구 및 서식처 복원 등을 통하여 환경교육의 거점지역으로 육성하기 위해 조성한 반딧불이 환경테마공원은 볼거리를 더하고 있습니다.
백련사에 방문하시고 싶은 분들은 차량으로 진입은 어렵습니다.
글램핑에 주차후 도보로 이동하셔야 하며 왕복 약 2~3시간정도 소요됩니다. 거리가 멀다면 멀수 있지만 올라가는 내내 아름다운 계곡과 산에 눈이 호강할수 있는 코스입니다
덕유산 중심부 구천동 계곡 상류에 자리잡은 백련사는 신라 신문왕때 백련선사가 은거하던 곳에 백련(흰 연꽃)이 피어나자 짓게 된 것이라고 전해옵니다.무주구천동 14개 사찰 중 유일하게 남아있는 것이라 합니다.백련사 입구에 있는 아치형 다리 ''백련교'' 를 건너 일주문을 지나면 석조계단(백련사 계단 : 지방기념물 제42호)이 나타나고, 그위에 대웅전 건물이 들어서 있습니다.그 밖의 문화재로 매월당 부도와 정관당 부도가 있습니다.고려 때 제작되었다는 삼존석불이 유명합니다.세계적인 신문 재벌 로드미어의 부도가 이곳에 있어 명산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수많은 고승들이 이곳에서 배출되었습니다.
무주글램핑에서 차량으로 약 30분거리에 위치한 태권도의 성지 입니다
태권도원은 태권도를 향한 신체 단련과 끊임 없는 탐구를 통해 태권도형 인간에 이르는 ''위대한 체·인·지''의 실천 공간으로 태권도 교육과 수련, 체험과 문화교류를 테마로 45가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국내·외 태권도인은 물론 기업, 학생, 일반인 등 태권도를 통한 심신수련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적상산 초입에 위치한 머루와인동굴은 무주글램핑에서 차량 20분거리에 있습니다.
무주군의 대표적인 특산품, 산머루와인의 참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머루와인동굴와인을 숙성하고 저장할 수 있는 공간으로 리모델링하여 현재는 와인 숙성 및 저장, 판매까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와인을 구매할 수 있으며, 입장료에 와인 시음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